FAQ 목록

Q21 제출확인서와 저작권동의서는 어디에서 확인하고 출력합니까?
dCollection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오른쪽 위에 있는 "제출내역" 메뉴를 클릭하면 제출한 논문과 제출확인서와 저작권 동의서를 볼 수 있습니다.

Q22 논문처리 확인은 어디에서 하나요
dCollection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오른쪽 위에 있는 "제출내역" 메뉴를 클릭하면 제출한 논문의 처리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Q23 반송된 논문파일 수정은 어떻게 합니까?
dCollection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오른쪽 위에 있는 "제출내역" 메뉴를 클릭하면 제출한 논문이 나타납니다. 논문의 제목을 클릭하면 메타수정, 원문수정, 저작권정보 수정 버튼이 나타나고 각각의 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수정하시면 됩니다.

Q24 제출한 논문은 언제 열람가능한가요?
논문이 제출되면 관리자에 의해 인수-변환-검증-서비스이관의 처리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논문은 서비스 이관 이후에 이용자에게 공개되며, 정확한 열람 가능 시간은 각 대학 담당자들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25 제출한 논문을 수정하고 싶습니다.
dCollection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오른쪽 위에 있는 "제출내역" 메뉴를 클릭하면 제출한 논문이 나타납니다. 논문의 승인여부가 "미승인"인 경우에만 수정이 가능합니다. 승인여부가 "승인"인 경우에는 dCollection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26 dcollection 라이선스 클라이언트 설치시 백신 프로그램에서 바이러스로 탐지하여 설치가 안 됩니다.
dCollection에서 제공하는 원문 보안프로그램(dCollection 라이선스 클라이언트)에 대해 최근에 '알약'과 '메가닥터' 프로그램에서 트로이목마 바이러스를 잘못 탐지하여, 업체에서 해당 백신프로그램을 수정한 적이 있습니다.

현재는 해당 파일을 바이러스로 체크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지만 시스템에 설치된 백신 프로그램의 버전이나 종류가 다양하여 미처 수정되지 않은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잠시 백신 프로그램을 중지하거나 해당 파일을 '제거 제외' 파일로 등록하여 재설치하면 설치가 가능합니다.